지방세 잘못 납부 했다면 지방소득세 과오납 환급 신청방법

지방세를 납부한 후 납부 당시 세금을 잘못 납부하였다면, 지방세 환급 및 지방소득세 과오납에 대하여 인터넷 신청을 통해 납부한 금액을 환급받거나 추가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을 통해 지방세 환급액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지방세 지방소득세 납부방법 6가지 – 환급신청방법

지방세 잘못 납부 지방소득세 과오납 환급금 신청방법 4가지

지방소득세 및 주민세를 납부할 때 사용한 전자납부번호(19자리), 납세번호(29자리), 그리고 상하수도 고객번호(9자리)를 입력해 세금납부가 가능하며 만약 세금을 잘못 납부한 경우에는 환금금 조회 후 지방세 과오납 된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지방세 환급신청

지방세 환급금을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전자납세시스템 홈페이지(웹사이트 주소: HTTP://ETAX.SEOUL.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몇 가지 절차를 거친 후, 환급금이 신속하게 입금됩니다.

스마트앱 지방세 환급신청

더욱 편리하게 환급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Stax’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핸드폰으로 손쉽게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통화 환급신청

문자로 신청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게 전화로 환급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02-2600-6164 또는 02-2600-6354로 전화하시면 환급신청이 가능하며, 신속하게 처리되기 때문에 필요 시 환급번호를 반드시 준비하시고 전화해주세요!

카카오톡 환급신청

누구나 친숙한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010-2660-6164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손쉽고 편리하게 카카오톡으로 신청하세요!

팩스 환급신청

물론 옛날 방식인 팩스로도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02-2620-0432로 팩스를 보내시면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지방세 잘못 납부 했다면 지방소득세 과오납 환급 신청방법 1
  1. 이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환급 대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 환급금 신청대상 : 개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환급금 환급 내역 상세 조회 및 환급금 신청/기부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환급금 환급 및 기부는 지방세/세외 만 가능합니다.
    • 환급 가능시간 : 실시간 본인계좌 즉시입금 (은행 영업일 기준 7시~23시)
    • 기부 가능시간 : 기부처 즉시입금 (은행 영업일 기준 7시~23시)
      • 환급금 환급 관련 문의는 해당구청 환급금환급담당에게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증서 등록으로 간편하게 신청

  1.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를 등록하여 본인인증을 받습니다.
  2.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주민번호 혹은 법인번호로 인증서 로그인합니다.
    • 신한은행,국민은행,산업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한국씨티은행,우체국,광주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수협,제주은행,SC제일은행,새마을금고,신협중앙회,기업은행,산림조합,상호저축은행,농협은행,농축협,뱅크오브아메리카,케이뱅크,카카오뱅크

지방세 환급 신청 및 은행 선택

지방세 잘못 납부 했다면 지방소득세 과오납 환급 신청방법 2
  1. 지방세 과오납 환급 대상 건수와 금액이 표시됩니다.
  2. 환급신청을 원하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3. 환급받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4. 신한은행,국민은행,산업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한국씨티은행,우체국,광주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수협,제주은행,SC제일은행,새마을금고,신협중앙회,기업은행,산림조합,상호저축은행,농협은행,농축협,뱅크오브아메리카,케이뱅크,카카오뱅크

실시간 계좌 입금으로 즉시 환급 받기

  1.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2. “실시간 계좌 입금”을 선택하면 바로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이제 더 이상 지방세 과오납에 대한 걱정은 없으며 손쉽고 간편한 인터넷 환급 신청을 통해 납부한 금액을 환급 받으시거나 추가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HTTP://ETAX.SEOUL.GO.KR
스마트앱Stax
전화번호02-2600-6164.6354환급번호
은행이름 및 계좌번호 필요
문자 / 카카오톡010-2660-6164
팩스번호 02-2620-0432
지방소득세 과오납 환급 신청방법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환급을 신청하시고, 원활한 세무 절차를 통해 소득과 지출을 올바르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