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반복설치 알림 로그인 안됨

보안프로그램 반복 재설치 원인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이 안 되고 계속 다시 설치하라는 문제는 많은 은행 고객들이 경험하는 불편한 상황 중 하나입니다.

보통 금융 사이트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시 키보드 및 로그 보안 프로그램등 여러개가 설치되는데 이 때 설치되지 않은 항목이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반복설치 알림 로그인 안됨

이 알림을 확인하고 해당 보안 프로그램만 다시 설치하면 해결되며 그렇게 했음에도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고도 계속 설치하라고 반복알림이 뜨면서 로그인이 안된다면 아래 해결방법 7가지를 참고하세요

1. 웹 브라우저 업데이트 확인

먼저, 은행 웹사이트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문제가 발생할 때 웹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의 업데이트가 누락되었을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웹 브라우저 열기: 먼저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예: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Microsoft Edge, Safari 등)
  2. 메뉴 열기: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는 우측 상단에 메뉴 아이콘 (일반적으로 세로 점 3개) 이나 “더 보기”라고 표시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3. 설정 또는 옵션 선택: 메뉴를 열면 다양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설정”, “도구”, “옵션” 또는 “환경설정”과 같은 라벨을 찾아 선택하십시오.
  4. 업데이트 확인: 설정 또는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탭 또는 섹션을 찾아 클릭하십시오. 이 섹션에서 브라우저의 현재 버전 및 가능한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수동 업데이트: 브라우저가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경우, “지금 업데이트” 또는 “업데이트 확인”과 같은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6. 자동 업데이트 설정: 자동 업데이트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미래의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됩니다.
  7. 브라우저 재시작: 업데이트를 완료한 후에는 보통 브라우저를 재시작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2. 보안프로그램 예외 규칙 설정

보안프로그램이 은행 웹사이트와의 통신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 보안 소프트웨어 (예: 안티바이러스 및 방화벽)

  1. 보안 소프트웨어 실행
    • 먼저 보안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십시오.
  2. 설정 또는 옵션 열기
    • 설정, 옵션, 구성 또는 관리와 같은 탭 또는 링크를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예외 또는 제외 설정
    • 설정 화면에서 “예외” 또는 “제외”라고 표시된 옵션을 찾으십시오.
  4. 예외 추가
    • 예외 설정으로 이동하면 파일, 폴더, 프로세스, 웹사이트 주소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예외 항목을 추가하십시오.
  5. 적용 및 저장
    • 예외 항목을 추가한 후에는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저장하는 옵션을 찾아서 선택하십시오.

참고 : 윈도우 방화벽 포트 및 프로그램 해제방법

웹 브라우저 보안 설정 (예: 팝업 차단 및 확장 프로그램)

  1. 웹 브라우저 열기
    •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십시오.
  2.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나 확장자 관리 설정을 찾으십시오.
  3. 예외 추가
    • 웹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설정에서 원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예외 목록에 추가하십시오. 이것은 팝업 차단을 예외로 설정하거나 특정 스크립트를 허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저장 또는 적용
    • 변경 사항을 저장하거나 적용하는 옵션을 찾아 선택하십시오.

이런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정에서 은행 웹사이트를 예외 규칙으로 추가하거나, 방화벽 설정에서 해당 웹사이트를 허용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안프로그램이 웹사이트와의 통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3. 보안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반복설치 알림 로그인 안됨 1

보안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았거나 손상된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제조사
IPinside LWS AgentNI 시리즈 – INITECH
MagicLine 시리즈DreamSecurity
XPlatform, MiPlatformTOBESoft
Issac 시리즈Penta Security
SecureKeyStrokeSoftCamp
AnySign
Xecure
nProtect Online Security
AhnLab Safe Transaction
WizIN-Deifino
VeraPort
CrossWeb EX
TouchEN – RaonSecure
Anti Keylogger

제어판 또는 프로그램 관리자를 사용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은행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식 다운로드 링크를 사용하여 보안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세요.

은행공식 웹사이트
국민은행 (KB)KB국민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리은행 (Woori)우리은행 공식 웹사이트
신한은행 (SH)신한은행 공식 웹사이트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공식 웹사이트
하나은행 (Hana)하나은행 공식 웹사이트
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남은행 (BNK)경남은행 공식 웹사이트
부산은행 (BNP)부산은행 공식 웹사이트
대구은행 (DGB)대구은행 공식 웹사이트
전북은행 (JB)전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북은행 (KBK)경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수협은행 (SH)수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체국 (Korea Post)우체국 공식 웹사이트

4. 브라우저 확장 기능 관리

웹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Extensions)을 확인하고, 보안프로그램과 충돌하는 확장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요 없는 확장 기능은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합니다.

5. 인증서 관리 및 연동

금융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인증서와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먼저, 사용하는 인증서가 유효한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인증서와 보안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연동해야 합니다.

Windows 운영체제에서 인증서 유효성 확인하기

  1. 시작 메뉴를 열고 “실행” 또는 “검색” 상자에 “mmc”를 입력하여 “Microsoft Management Console”을 실행합니다.
  2. 파일 메뉴에서 “스냅인 추가/제거”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스냅인을 추가하고 “로컬 컴퓨터”를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왼쪽 창에서 “개인” > “인증서”를 확장하여 사용자 인증서를 찾습니다.
  5. 확인하려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모든 작업” > “속성”을 선택합니다.
  6. “일반” 탭에서 “이 인증서는 모든 목적에 사용 가능합니다.”와 같이 사용 가능한 목적을 나타내는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어야 인증서가 유효합니다.

macOS 운영체제에서 인증서 유효성 확인하기

  1. 애플 메뉴 (왼쪽 상단에 있는 사과 아이콘)를 클릭하고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하고 “인증서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3. 왼쪽 창에서 “시스템” 아래에 있는 “인증 기관”을 선택합니다.
  4. 인증서 목록에서 확인하려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인증서 상태를 확인합니다. 유효한 인증서는 “만료되지 않음” 또는 유효한 날짜 범위가 표시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SSL/TLS 인증서 확인하기

  1. 웹 브라우저를 열고 접속한 웹 사이트의 URL 주소 표시줄에서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표시되는 URL을 클릭합니다.
  2. “인증서” 또는 “연결에 대한 인증서 정보”와 같은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3. 인증서 정보에서 “유효 기간” 또는 “유효 기간 종료”를 확인합니다. 유효한 인증서는 현재 날짜 이후에 만료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해당 웹 사이트를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접속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서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은 보안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인증서 설정을 다시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은행 또는 인증서 발급 기관에 문의하세요.

6. 보안프로그램 업데이트 확인

보안프로그램 자체의 업데이트가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업데이트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의 호환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7. 은행 고객센터 연락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반복설치 알림 로그인 안됨 2

위의 단계를 따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은행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상세한 지원을 받아보세요. 고객센터는 보안 문제 해결을 돕는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시간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라가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단계를 차근차근 따라하면 보다 원활한 인터넷 뱅킹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보안프로그램 설치 문제는 은행 및 보안프로그램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은행의 공식 안내와 지침을 항상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