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 타인명의 가족명의 소득공제

연말정산 시 현금영수증은 소득공제에서 중요한 요소인데 카카오페이 결제가 많은 직장인이라면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등록해 놓으면 매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편하게 소득공제 가능하며 이를 통해 소득공제 외에도 지출증빙도 가능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현금영수증의 소득공제는 30% 소득공제 가능하며 사업자 지출증빙의 경우 사업에 대한 세금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결제가 많은 경우라면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 또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느것이 좋으며 이 때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가족명의타인명의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명의 카카오페이 계정이 아니라고 현금영수증 등록을 미루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 현금영수증 발급 시 해외결제건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외직구 시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는 제외되며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시에도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참고 : 해외직구 연말정산 소득공제 관세 부가세 적용?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방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 타인명의 가족 소득공제

카카오페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페이 잔액을 선택하면 설정을 통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및 결제수단 고객센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에서 현금영수증 탭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타인명의 가족 소득공제 받기 2

그럼 현재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거나 핸드폰번호 변경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후 연말정산 기간에 현금영수증 탭에 확인하면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내역에 대해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 신입사원 연말정산 신고대상? 절세 소득공제 받는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정보변경

현금영수증 정보 변경은 ‘pay > 전체(또는 서비스) > 설정 > 현금영수증 발급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정보는 가입 시 본인인증하신 휴대폰번호로 최초 설정되며, 휴대폰번호/현금영수증카드 또는 지출증빙용 사업자번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발급을 비활성화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시 자진발급번호로 국세청에 전송되며, 이후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자진발급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내역확인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건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 주체는 사용처마다 다릅니다.
‘pay > 전체(또는 서비스) > 자산관리-통합내역’에서 특정 결제 건을 선택한 후 ‘현금영수증‘ 마크가 있다면 클릭 후 확인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