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편의점 구입 및 충전 환불방법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새로운 동행수단, 기후동행카드가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아침 7시부터 기후동행카드 편의점, 지하철 고객안전실, 모바일티머니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실물과 모바일 두 가지 형태의 카드로 제공되며, 각각의 특징과 구매처, 충전 방법, 환불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노랗 목차
기후동행카드 편의점 구매처 구매 방법
기후동행카드는 23일부터 구매가 시작됩니다. 아침 7시부터 편의점, 지하철 고객안전실, 모바일티머니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물카드와 모바일카드 두 가지 형태로 나옵니다.
기후동행카드 편의점 구입 및 충전 환불방법
실물카드의 경우, 1~8호선 고객안전실에서 3000원의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을 이용한다면 역내 편의점이나 인근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티머니앱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
모바일카드는 앱에서 계좌 이체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는 지하철역 안 무인 충전기를 통해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과 재충전
한 달의 이용 기간이 끝났다면, 재충전이 필요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재충전은 사용 기간 만료 5일 전부터 가능하며, 충전하면 만료일로부터 30일 기간이 자동 연장됩니다.
기후동행카드 환불방법 30일이내 가능
기후동행카드 사용기간 만료 전(개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 잔액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에서는 앱 실행 후 환불을 선택하고 계좌 입력을 하며, 실물인 경우 무인 충전기에서 사용 정지 후 사용 만료일 +15일 이내에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을 하고 계좌 입력을 합니다.
환불액은 카드충전금에서 대중교통 사용금액과 수수료(500원)를 차감한 금액입니다.
-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티머니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모바일티머니(티머니 갤럭시워치 포함),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 ※ 환불접수처 :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모바일티머니 환불 불가)
티머니 본사, 은행 ATM, 편의점 등
단, 부분환불 서비스는 티머니 본사,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에서만 가능합니다. - ※ 부분환불 금액 제한 : 환불요청금액 1만원이상 ~ 5만원 이하 (부분환불금액 단위 건당 1만원)
이렇게 기후동행카드의 구매처, 충전방법, 이용기간과 재충전, 그리고 환불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