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한 송금 문제 해결 방법

오늘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으로 송금을 받으려 했으나, “1인 1계정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된 계정입니다. ‘카카오페이 계정 정책 변경 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송금이 불가능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1인 1계정 정책이란?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한 송금 문제 해결 방법 7

카카오페이는 명의도용, 불법 금융사기, 자금세탁 등 각종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0년 8월 19일부터 1인 1계정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에 따라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카카오페이 계정을 사용할 수 없으며 카카오톡 1인 1계정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된 계정입니다. 카카오페이 계정정책 변경 안내 공지확인을 해야합니다.

주계정 판단 기준

카카오페이는 복수 계정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주계정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1.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와 연결된 계정
  2. 정상 활성화 상태의 계정 (휴면/사용정지 계정 제외)
  3. 최근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서비스 사용 계정
  4. 최근 가입 계정
  5. 잔액 보유 계정

주계정 외 복수계정은 사용이 제한되거나 탈퇴 조치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주계정 외 복수계정에 잔액이 있다면 이를 이체하거나 계정을 정리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위반 해결 방법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한 송금 문제 해결 방법 2

현재 사용 중인 개인용 카카오톡 계정을 해지하지 않고 업무용 카카오톡에서 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1. 기존 계정 탈퇴 후 신규 계정 생성

  1.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계정으로 로그인 후 탈퇴합니다.
  2.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합니다.

2. 메인 계정 변경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한 송금 문제 해결 방법 9
  1. 현재 사용 중인 개인용 카카오톡 계정을 카카오페이에서 탈퇴합니다.
  2.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으로 카카오페이에 가입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으로 카카오페이 탈퇴 후 다시 가입할 때는 기존 계정에서의 모든 거래 내역이 삭제되며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할 경우, 대화 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가 정보

  • 카카오계정은 한 사람의 명의로 최대 3개의 계정에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페이 탈퇴는 카카오톡 해지와는 다르며, 카카오페이를 탈퇴해도 카카오톡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해 불편함이 생길 수 있지만, 정책을 준수하면서도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에서 송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위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정책으로 인한 송금 문제 해결 방법 5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고객센터 바로가기 문의 가능 시간: 평일 9:00~17:30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여러분의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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