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및 평일 공항철도 지하철 자전거 휴대 및 탑승 안내

주말에 공항철도를 이용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고 있습니다만, 공항철도 지하철은 아래의 규정만 지킨다면 평일에도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 모두 자전거를 휴대하고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평일 자전거 지하철 휴대 및 탑승

평일에는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공항철도 지하철에는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주말 및 평일 공항철도 지하철 자전거 휴대 및 탑승 안내

출퇴근 시간은 오전 7시부터 10시, 오후 5시부터 8시까지로, 이 시간대를 제외한 시간에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단 자전거 휴대를 위해서는 역무원으로부터 ‘자전거 휴대 승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이는 자전거가 다른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자전거 휴대 승인서는 역무원에게 요청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 외에도 승객들이 많을 경우, 역무원이 승차를 거부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자전거가 다른 승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 지하철 자전거 탑승 휴대? 평일 및 주말 미니벨로 MTB 싸이클 그래블

주말 자전거 휴대 및 탑승

주말에는 ‘자전거 휴대 승인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전거를 휴대하고 공항철도를 이용할 경우, 자전거는 전철의 첫 번째 칸과 마지막 칸에 실으면 됩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지하철에 자전거를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은 날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 자전거를 휴대할 때는 항상 다른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자전거 휴대 가능 시간 외에는 자전거를 휴대할 수 없으므로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는 다른 노선으로는 경춘선과 경원선 등이 있으며, 이들 노선에서도 자전거 휴대 시 다른 승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일에도 지하철에 자전거를 휴대하고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주말에는 더욱 자유롭게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자전거를 이용한 공항철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위의 규정을 잘 지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평일 및 주말 등 지하철 자전거 탑승 휴대규정은 각 호선 및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참고 : 서울, 인천, 분당선, 공항철도, 경전철,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하철 자전거 탑승 규정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