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 환테크 환전수수료

재테크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최근 달러 및 엔화등 화폐가치 변동이 큼에 따라 환율의 변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환테크” 또는 “환투자”라고 불리는 환율 투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엔화가 역사적인 저점에 있다!”라는 기사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달러투자로는 부족하다는 이유로 엔화 투자에 대한 내용들이 더 많이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에 대한 관심이 없었지만, 궁금증이 생겨서 직접 계산해보면서 알게된 내용에 대해 공유하면서 재테크에 대해 궁금한분들은 참고하세요

2023년 7월8일 달러환율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6

엔화 환율은 현재 7/8 오전 11시 기준으로 달러 환율이 1달러에 1,298원이고, 엔화 환율은 100엔당 954.61원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달러 환율은 1,311원까지 상승하여 큰 강세를 보였지만, 최근에는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4

과거에는 100엔당 1,060원 정도였던 엔화 환율이 950원대까지 하락한 것을 보면, 엔화는 약세로 보입니다. 이러한 환율의 변동성이 커져서 차익을 얻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일명 “환테크”를 시도하고 있는데, 왜 엔화 환율이 이렇게 하락하고 있는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5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에 휩싸여 있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폭염 등의 악재가 겹쳐져 있으며, 에너지 위기와 코로나 리스크로 인해 유동성을 회수하기 위해 금리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반해 일본은 장기적인 저성장에 시달리고 있어 경제 성장을 위해 금리를 높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이 금리를 높이지 않고 엔화의 가치를 낮추고 있는 이유는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여 경기 부양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입니다. 이로 인해 현재 엔화는 약세인 상황입니다. 저는 큰 투자를 할 예정은 없지만, 좀 더 깊이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1

환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환전 수수료입니다.

달러가 올라서 팔았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따라하다가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환전을 진행할 때는 신중하게 계산해야 합니다.

참고 : 환전수수료 우대 받는방법 및 절약방법 2023년

엔화 환테크 및 환전수수료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2

환테크 방법으로는 은행에서 환전하기, 직접 환전 거래소 거래하기, 그리고 증권사 이벤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환전 거래소에서 환전하면 수수료가 없는 장점이 있지만, 최근에는 환전 거래소에서 환전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은행은 보통 80~90% 우대를 해주므로 저는 증권사를 예시로 들어볼게요. 그 중에서도 키움증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키움증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해외주식 수수료와 환율 우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제태크 달러 엔화 환율투자 환테크 3

2022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해외주식 수수료는 0.07%로 우대되고, 환율 우대는 95%입니다.

환율을 사고 팔 때 가격에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매 기준율과 실제 거래할 때의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차이는 은행이나 증권사의 수수료로 계산됩니다.

이 수수료를 환율 스프레드라고 하는데, 환율 우대는 환율 스프레드에서 얼마나 우대를 해주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수수료를 환율 스프레드라고 하는데, 환율 우대는 환율 스프레드에서 얼마나 우대를 해주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환율 우대가 95%라면 환율 스프레드에서 200원 중 95%인 190원을 우대해주고, 10원에 대해서만 수수료로 지불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환율 우대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은 환전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증권사는 환전 수수료를 서비스 제공하면서 주식 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올리는데, 이 때문에 증권사를 이용하여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엔화 투자에 걱정이 많으시다면 일본은 경제 대국에 해당하며, 나라 자체가 신용도가 높고 엔화를 과거부터 안전 자산으로 여기는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리스크가 무지 높은 투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환율 변동성이 크다는 점을 고려하여 환테크 또는 환투자를 고려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엔화 환율이 현재 약세인 상황이라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신중한 계획과 함께 환전 방법을 선택하고 투자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