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 신청방법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발급 및 갱신방법으로서 이제는 구 공인인증서로 새롭게 이름이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인 “구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서 새로운 금융인증서로의 갱신 및 재발급이 필요하며 기존에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던 고객들께서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발급 및 갱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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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방법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인증센터 탭을 클릭하여 개인 또는 기업회원 중에서 개인을 선택합니다.
인증센터에 접속하신 후에는 다음과 같은 진행 과정 중에서 “공동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유효기간까지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거래에서 신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타기관에 등록하여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갱신 거래 후에 해당 기관에 재등록해야 합니다. 갱신 거래 시점부터 기존에 등록된 공동인증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개인/기업 범용 인증서(발급 기관: 한국정보인증)의 경우 익스플로러, 크롬 브라우저에서 갱신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를 확인한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본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만료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공동인증서의 유효 기간이 1년 연장됩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별도로 타 은행의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 / 해지를 해야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인증서의 경우 공동인증서 갱신 및 핸드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에는 “재발급”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2채널 인증을 통해 핸드폰으로 승인 요청하고 안내 전화에 따라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안카드를 통해 2차 인증을 완료하면 재발급된 우리은행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인증서는 스마트폰으로 복사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우리은행의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발급하고 갱신하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인증서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