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인쇄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개인이 부과된 지방세(자동차세,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등)의 세부 항목에 따라 납부가 잘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공문서입니다. 이 증명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소득공제를 받거나 환급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증명서는 해당 지방세 납부 기관(시, 구, 군청)에서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정부24 사이트에서는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여 간단한 절차를 거쳐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된 증명서는 PDF 파일로 제공되므로, 인쇄해서 필요한 곳에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 : 지방세 지방소득세 납부방법 6가지 – 환급신청
개인사업자 법인 주민세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3가지 – 외국인 미신고 가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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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과세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며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발급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 과정을 거치면 발급이 완료되며, 발급된 과세증명서는 PDF 형식으로 저장하여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 과세증명서“라고 입력합니다.
나오는 연관 검색어 중 “세목별과세증명“을 클릭합니다.
발급을 클릭 후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하거나,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동의와 개인정보를 작성합니다.
“세목별과세증명” 부분을 선택합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정보를 작성합니다. 주의할 점은, 주소 선택란은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는 부동산의 주소를 기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쇄 및 PDF 저장
수령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합니다.
본인 인증절차를 완료합니다.
기본적으로 간편인증 및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MyGov 메뉴로 들어가서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처리상태가 완료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한 후,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인쇄를 선택하고 PDF로 저장합니다.
발급받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온라인으로 손쉽게 받았습니다.
위 방법을 따라하면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분들께서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개인의 세무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고 세금 납부 내역을 증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세무 처리나 기타 세금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준비하여 필요한 곳에 제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