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유료화, 새로운 요금제 효율적인 공유방법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를 유료화하면서 요금제와 공유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가장 효율적인 공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유료화 정책을 시행하면서, 이용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무료로 계정을 공유하던 사람들도 이제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넷플릭스의 새로운 요금제와 계정 공유 제한, 그리고 공유를 지속하기 위한 해결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넷플릭스 요금제 변화

넷플릭스는 2022년 11월 2일부터 계정 공유에 제한을 두고 유료화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기존에 무료로 했던 계정 공유도 이제 제한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스탠다드프리미엄
시청 화질FHDFHD4K UHD
광고 유무OXX
동시접속자1인2인4인
추가 인당 5천원X1명까지2명까지
월 요금5천5백원1만 3천5백원1만7천원
1인 계정 공유 계산인당 5500원인당 9250원인당 9천원
넷플릭스 요금제 별 동시접속자 및 계정공유 시 1인당 가격

넷플릭스의 새로운 요금제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광고형 스탠더드, 스탠더드,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으며, 가격 역시 동일합니다.

가격과 디바이스 저장 개수는 각각 다르며, 광고형 스탠다드는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계정 공유가 가능하며, 1~2명의 추가 회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2. 계정 공유 방법

  • 광고형 맴버십 (광고형 스탠다드): 추가회원자리 구매 불가. 계정 소유자가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고 초대해야 함.
  • 프리미엄 및 스탠더드: 추가 회원 등록 가능. 계정 소유자가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고 초대.

다만 집에서 같이 사는 가족 구성원 외에는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해야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추가 회원 1인당 월 5,0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 side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최대 2명까지의 추가 회원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집에서 같이 사는 사람 외에 3명과 계정을 공유할 경우, 월 17,000원 + (5,000원 X 2명) = 27,0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이는 과거 4명이 9,250원씩 내고 공유했던 것과 비교해 볼 때 크게 요금 부담이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공유를 유지하려면 집에서 같이 사는 가족 외에 실제로 공유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을 줄이거나,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는 등의 대처가 필요합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3인 팟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로 월 27,000원을 3명이 분담하면 1인당 9,000원 정도가 듭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7 side

계정 공유로 인한 추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실제 공유 가능한 최대 인원 내에서 팟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해결방법입니다. 앞으로도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정책 변화와 이에 따른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외부 공유 금지 및 추가비용

넷플릭스는 한 가구 내에서만 공유가 가능하며, 다른 가구와 공유하려면 매달 5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가 회원은 별도 계정을 만들어 이전해야 하며, 프리미엄 계정은 최대 2개, 스탠더드 계정은 1개의 추가 회원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정책 적용 일정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제한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회원들에게 알림을 보낼 예정입니다. 현재까지는 11월까지 진행 중이며, 이후 모든 회원에게 알림이 가고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유료 공유의 필요성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1

이러한 변화는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로 인한 수익 손실을 막기 위한 조치로 이해됩니다. 국내외에서 이미 도입된 정책에 따라 추가 회원을 통한 수익 증가가 예상되며, 회원들은 새로운 정책을 숙지하고 효율적으로 계정을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가 유료화로 시작되면서, 계정 소유자와 추가 회원 간의 적절한 협의와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해집니다. 유료 공유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회원들 간의 의사소통과 공유 계획 수립이 필수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