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 수익형 글쓰기 6가지

최근 인터넷을 통해 돈을 벌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을텐데요 특히 디지털노마드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세상“에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으로 유튜버나 블로그 2가지가 있으며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것만으로도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블로그 운영은 쉬운 돈벌이 방법은 아니지만, 특정 주제나 콘텐츠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여섯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종류 및 블로그 돈버는 방법

흔히 인터넷을 통해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블로그의 종류부터 알아보고 블로그 돈을 벌 계획을 짜야합니다.

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6가지 5

흔히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블로그나 포스트, 다음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그리고 본인이 직접 도메인과 호스팅서버를 구축해서 홈페이지를 만들어가나 워드프레스나 드루팔 등을 통해 CMS “Content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가입형 설치형 요금제 가격 및 장점 단점

블로그 클릭광고 설정 수익

클릭 광고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6가지 1

클릭당 비용을 받는 CPC(Cost Per Click) 광고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대표적인 CPC 광고 플랫폼입니다.

그 외에도 데이블이나 쿠팡 등 광고등이 있으며 광고주는 광고 클릭당 비용을 결정하며,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상이하며 방문자가 많다고 마냥 수익이 높은것이 아니며 클릭수 x 클릭당 단가등에 따라 수익이 크게 차이가 발생하며 일정이상 수익이 발생한다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를 신청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블로그 수익 세금신고 –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돈 벌기 수익 높은 경우 종합소득세 세금신고를 해야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광고 돈벌기

가장 보편적인 방식으로 흔히 네이버블로그에서 마케팅 광고를 통해 발생하는 광고로 그 외에도 SNS를 통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며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은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할 경우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6가지 2

CPC 광고에 비해 단위 수익이 높을 수 있으며, 주로 CPA(Cost Per Action)와 CPS(Cost Per Sale)로 구분되며 쿠팡파트너스,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국내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콘텐츠 작성 수익창출

업체로부터 스폰서로부터 일정 비용을 받고 유료 리뷰 등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진실성과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해 원고와 사진을 제공받아 실제로 체험하지 않은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블로그의 신뢰도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솔직하고 진실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폰서 콘텐츠 작성은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장한 후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며 인플루언서 자격이 취득된다면 더욱 노려볼만한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체험단 리뷰

체험단 리뷰 체험단 리뷰는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블로그 돈을 벌고 제품을 지원받습니다.

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6가지 3

일부 블로거들에게는 비용을 받고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으며 체험단 리뷰는 유료 리뷰와 구분되며, 일정 인원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체험단 리뷰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한정되지 않으며, 다른 블로그 플랫폼에서도 가능하지만 네이버블로그에 특화되어 있으며 최근은 유튜브 리뷰로 많이 이전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방문자수나 인플루언서 자격이 높다면 제품을 무료로 협찬 받을 뿐만 아니라 어느정도의 원고료를 수준에 따라 지급되며 이때 제세공과금이 들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느것이 좋습니다.

출판 및 강연 전자책 출판

인터넷 블로그 돈 버는방법 6가지 4

출판, 강연 자신의 블로그에 축적된 정보를 기반으로 전자책이나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강의나 강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책을 출간하거나 강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홍보 블로그

비즈니스 홍보 블로그를 활용하여 자신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홍보 및 판매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중요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웹사이트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은 검색엔진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를 알리고 판매를 증진해서 인터넷 블로그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블로그 돈벌기 결론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수익을 많이 창출하는 사람도 있지만, 적은 수익으로 포기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기회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핵심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양과 질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