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요즘 직장생활만으로 돈을 번다느게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소득이라고 하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어찌보면 네이버블로그로 제품을 협찬받거나 일명 협찬으로 공짜밥을 먹는것으로 기존에 인기가 많아졌으나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비대면 마케팅이 더욱 커지긴 했지만 그만큼 많은 산업이 증가 및 축소되어 카테고리 마다 시장규모 편차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SNS의 경우 특히 몸매가 좋거나 얼굴이 좀 좋은 인플루언서라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도 쉽게 수익을 창출하는데 이 부분은 논외로 하고 블로그로 돈을 버는 재태크 방법에 대해서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소득 대표적인 종류

  • 네이버블로그 – 협찬 및 원고료, 애드포스트 광고수익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등 –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등등 광고수익
  • 인스타그램 SNS – 제품협찬 및 원고료
  • 유튜브 – 제품협찬 광고료 및 애드센스 수익

네이버 블로그 돈버는 방법

가장 진입장벽이 쉽고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 검색엔진을 타케팅으로 하는 블로소득으로서 진입장벽이 쉽고 인스타그램을 제외하고서는 가장 쉽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가장 치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러한 블로소득의 장점은 주식이나 비트코인과 달리 투자자본이라고 할 수 있느건 시간뿐이 없다느것이지만 그만큼 첫시작은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단기보다는 장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블로소득 광고수익

기본적으로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 “SEO”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만 있다면 적은 노력으로 공짜밥이나 5만원대의 제품을 지원 협찬받아 사용하고 블로그에 글도 쓰면서 블로그 품질도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로 돈을 벌다보면 방문자수의 노예가 되곤 하느데 그러다보면 자극적인 키워드로 인한 네이버블로그 저품질로 갈 수 있다는 주의점이 있으며 네이버블로그로 인한 블로소득의 장점이자 단점은 네이버 검색엔진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가장 큰 인터넷검색 포탈사이트이지만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노출이 제한된다면 다음이나 빙, 줌, 구글등 다양한 검색엔진에서 노출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수 유치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백업 방문자수 유추가 힘듭니다.

특히 블로그 품질대비 소모성으로 저품질을 만드는 광고영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블로그 본인이 제대로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언제든지 네이버저품질로 갈 수 있기 때문에 블로소득에 목을 매면 생명력이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품 협찬 및 원고료를 받지 못한다 하더라도 네이버 광고인 애드포스트 광고를 달 수 있지만 구글애드센스 기준 1 / 10 정도에 미치는 적은 광고료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애드센스애드핏, 데이블등 다른 광고매체를 사용할 수 없는 폐쇠적인 영업과 함께 구글 파트너스나 텐핑등으로 수익을 벌 수 있지만 네이버는 외부링크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외부링크는 블로그 저품질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참고 : 티스토리 가입 네이버 블로그 차이점 장점 및 단점

티스토리 CMS 광고 –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네이버블로그가 아니라면 국내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로서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HTML 편집 및 CSS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2

어느정도 코딩을 통해 애드온 할 수 있는 기능과 플러그인으로 폐쇠적인 네이버블로그와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구글의 애드센스 및 다음에서 제공하는 애드핏, 데이블 등 다양한 광고매체를 사용해 블로소득을 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음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로서 다음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웹사이트 노출 및 빙, 줌, 구글 등 다양한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네이버 유입이 좋지 못하다고 하더라도 다른 검색엔진에서 꾸준한 유입이 된다면 저품질로 인한 한번에 나락으로 떨어지는 단점은 없습니다.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최대단점

이러한 블로소득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의 데이터권한이 작성자인 본인에게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3

이게 무슨 뜻이냐고 한다면 싸이월드가 망했을 때 데이터 백업이 되지 앟는것과 같이 지금까지 업로드한 포스팅글등이 네이버나 다음등이 사업을 접게 된다면 지금까지 올린글등을 자동으로 백업해주지 않는다는점이데 쉽게 말해 서비스종료를 하지 않더라도 서버가 날라가거나 랜섬웨이등에 걸리게 된다면 엄청난 비난과 욕은 먹고 복구를 위해 대기업으로서 노력은 하겠지만 늘 완벽한 상태를 아니라는 것입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가입형 설치형 종류 및 웹사이트 만드는방법

카페24 도메인 호스팅 구입 워드프레스 설치구입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무료 설치방법

그런 점에서 이러한 데이터권한을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를 직접 만드느것이 좋은데 그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워드프레스라고 하는 CMS형 컨텐츠 홈페이지를 만드느것입니다.

직접 도메인과 호스팅을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티스토리 처럼 가볍게 테마나 플러그인등을 설치해서 직접 블로소득 및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으며 FTP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을 통해 데이터를 백업하고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블로소득 소득신고 세금신고

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5

블로그로 돈을 번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고 이러한 소득이 높아진다면 직장생활과 별개로 블로소득에 대한 소득신고를 해야 하며 이부분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과세표준세율누진공제
1200만원 이하6%
4600만원 이하15%1,080,000원
8800만원 이하24%5,220,000운
1억5천만원 이하35%14,900,000원
3억원 이하38%19,400,000원
5억원 이하40%25,400,000원
5억원 초과42%35,400,000원

1년에 벌어들이는 소득에 대해서 300만원 이상의 수익이 있다면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종소세“신고를 해야 하며 수익이 많다면 개인사업자를 등록해서 1월에 부가가치세 신고 “부가세신고”와 함께 종소세 신고를 각각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블로소득 블로그 돈버는 방법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6

특히 블로소득으로 직장인이 직접 사업자를 내고 한다면 세금신고 또한 업무의 과중으로서 많은 시간이 들기 때문에 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세금관련 공부가 필요합니다.

참고 : 퇴사 후 연말정산 5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개인사업자 인터넷 신청

부가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 부가가치 세율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5월 3, 2022

    […] 통한 블로소득 “불로소득”으로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게 아마 티스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