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명의 재산세 납부기간 및 핸드폰 납부방법 – 분담비율

재산세는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의 재산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공동명의 재산세는 두 명 이상의 소유자가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는 공동명의 세금이 부과되어 부담을 나누게 되며 재산세는 1차와 2차로 각각 2번 납부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명의 재산세는 두 명 이상의 소유자가 있는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에 대해, 소유자들이 공동으로 부담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이나 자동차의 소유권이 여러 사람에게 공동으로 있을 경우에 해당되며, 각 소유자들이 소유 비율에 따라 세금을 분담합니다.

공동명의 세금은 공동 소유자들이 부동산이나 자동차의 보유 기간 동안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세금은 부동산이나 자동차의 취득가액 등을 기준으로 계산되며, 소유 비율에 따라 분담액이 정해집니다. 각 소유자는 자신의 소유 비율에 해당하는 세금을 부담하게 되며, 이를 위해 공동명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참고 : 재산세 공동명의 절세 및 계산방법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기간 및 핸드폰 납부방법 3

공동명의 재산세는 지방세의 일종으로, 지방세 관련 법령과 규정에 따라 납부되어야 합니다. 세금 납부는 일반적으로 매년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납부 기간 및 방법은 해당 지역의 지방세 관리 기관이나 세무 담당 기관에서 안내합니다. 소유자들은 정해진 기간 내에 공동명의 세금을 납부하여 세무 거래에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 : 재산세 공동명의 절세 및 계산방법

재산세 1차 2차 납부기간

재산세 납부기간
토지세 납부기간9월16일 ~ 9월 30일
건축물 납부기간7월16일 ~ 7월31일
주택1기 납부기간 “재산세 1차납부기간” 7월16일 ~ 7월31일
주택2기 납부기간 “재산세 2차 납부기간”9월16일 ~ 9월30일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토지, 주택, 아파트를 보유한 사람에게 부과되는것을 말합니다.

공동명의 세금의 1차 납부기간은 매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이 기간 내에 재산세 납부하지 않을 경우, 연체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1차 납부 금액은 해당 부동산 또는 자동차의 취득가액을 기준으로 산출되며, 지방세 납세자 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영수증 확인 PDF 저장 및 프린터 출력 10

공동명의 재산세 세금의 2차 납부기간은 1차 납부 이후 매년 9월 30일까지이며 2차 납부 금액은 1차 납부 금액에서 납부된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며, 이 역시 해당 부동산 또는 자동차의 취득가액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분납비율

공동명의 세금 분담 비율은 소유자들 간 협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의 소유 비율에 따라 세금을 분담합니다. 예를 들어, A와 B가 부동산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다면, A가 60%를, B가 40%를 소유한다면, 세금 역시 그 비율에 따라 분담됩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방법

재산세 조회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1
  1. 가상계좌 납부: 공동명의 세금 납부고지서에 있는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은행 앱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상계좌로 세금을 이체합니다.
  2. 인터넷뱅킹: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해 공동명의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은행의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이용하여 손쉽게 세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동명의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에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납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오프라인 납부: 일부 지방세 납세자 서비스 센터에서는 현금이나 카드를 통한 공동명의 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해당 센터를 방문하여 납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센터에서는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동명의 세금은 인터넷뱅킹, 휴대폰 결제, 지방세 납세자 정보시스템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재산세 납부방법 – 스마트앱 위택스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기간 및 핸드폰 납부방법 4
  1. 위택스 앱 설치: 스마트폰에서 위택스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재산세 선택: 위택스 앱을 실행한 후, 메뉴나 홈 화면에서 재산세 항목을 선택합니다.
  3.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로그인: 재산세 조회와 납부를 위해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필요한 인증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4. 재산세 조회: 위택스 앱을 통해 재산세 정보를 조회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이나 자동차에 대한 세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기간 및 핸드폰 납부방법 1

  1. 재산세 납부: 조회한 재산세 금액을 확인한 후, 위택스 앱 내에서 납부 절차를 진행합니다. 재산세 납부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 가상계좌 납부: 재산세 납부고지서에 있는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은행 앱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상계좌로 재산세를 이체합니다.
    • ARS 납부: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경우, 위택스에서 제공하는 ARS(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ARS를 통해 안내에 따라 납부 절차를 진행합니다.
    • 공과금 수납 ATM: 일부 은행의 현금 입금기나 ATM을 통해 공과금 수납 기능이 제공될 경우, 해당 기기를 사용하여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납부를 위해 필요한 정보와 절차를 따릅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기간 및 핸드폰 납부방법 2

위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재산세를 핸드폰을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앱은 재산세 관련 정보와 납부 절차를 편리하게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지방세 납세자 정보시스템에서는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기적인 세금 납부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방법 참고 : 재산세 납부기간 조회 납부방법_인터넷, 모바일

참고 : 재산세 납부 및 조회방법 5가지 – 미납부 가산세

공동명의 재산세 납부 주의사항

정해진 1차와 2차 납부 기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연체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동명의 세금은 소유 비율에 따라 분담되므로, 각 소유자는 자신의 비율에 맞게 정확한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분담 비율을 확인하고 납부 금액을 정확히 계산해야 합니다.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납부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You may also like...